반응형

항공모함 칼빈슨호



미국 칼빈슨호는?…‘떠다니는 군사기지’, 빈라덴 수장시킨 항공모함 입니다.


미국 항공모함 칼빈슨호는 유사시 30초마다 전투를 1대씩 발진 시킬수 있습니다.



항공모함 칼빈슨호는 왠만한 중소나라의 해,공군력과 맞먹는 항공모함 입니다.


항공기 74대에 호위함 5척, 전투기 가속 돕는 캐터펄드 4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항공모함에서 이륙하기 전 가장 먼저 하는 일중 하나가 바로 사출 장치 정검입니다. 




비행 갑판이 일반 활주로에 비해 매우 짧기 때문에 이륙시 필요한 속도를 얻기 위해 사출 장치를 이용합니다. 



칼빈슨 항공모함 에서는 매일 1만6천여명이 식사하며, 교회, 병원, 방송국도 갖추고 있습니다.


항공모함 내에는 최강 특수부대인 '데브그루'도 포함되어있습니다.




 1982년 취역한 칼빈슨호 항공모함은 배수량 10만t에 크기가 길이 333m, 폭 77m에 달해 ‘떠다니는 군사기지’로 불립니다. 




F/A-18 슈퍼호넷 전투기, E-2C 호크아이 조기경보기, EA-18G 그라울러 전자전기, MH-60S 시호크 해상작전헬기 등


 약 60~80대의 항공기를 탑재해 웬만한 중소 국가의 공군력 전체와 맞먹는 전력을 갖추고 있지요.



미국 항공모함 칼빈슨 전단이 한반도 인근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10일 미국 태평양사령부는 싱가포르에서 호주로 향하던 칼빈슨 항모의 항로를 갑작스럽게 바꿔 한반도로 전개 중이라고 합니다. 




미국 태평양사령부 대변인 데이비드 벤험은 항공모함 배치에 대해 


“북한이 무모하고 무책임하며 안정을 해치는 미사일 시험과 핵무기 개발 때문에 이 지역의 최고의 위협”라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오는 15일 김일성 생일인 태양절을 맞아 추가 핵실험 또는 미사일 발사를 시도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지난 5일 북한이 향후 한 달 안에 추가로 핵실험 또는 


미사일 도발을 할 확률이 무려 78%에 달한다는 예측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은 강력한 전략자산을 배치해 1차적으로 북한의 도발 의지를 꺾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한편 미중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주석은 북핵 문제를 평화적 해법으로 풀 수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북한의 태도변화가 있어야 대화로 나아갈 수 있다고 전제를 깔았습니다. 


이에 따라 중국은 북한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모종의 조치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추가 항공모함 참고 사진


한반도 인근에 미국 항공모함 칼빈슨호 외에도 로널드 레이건호도 배치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항공모함의 정보도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공모함의 작전거리는 생각보다 굉장히 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기에 북한은 미 항공모함이 한국에 오면 항상 부들부들 하죠



캬~ 이 모습을 보면 위력도 위력이지만 간지 작살입니다.



얼만가요?



항공모함 상공에서 본 모습입니다. 






저 위에 장난감처럼 진열되어 있는 전투기들이 30초에 1대씩 출격이 가능하다는 사실~!!


항공모함에는 전투기 뿐만 아니라, 굉장히 많은 미사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NBC방송의 전날 보도에 따르면 백악관 국가안전회의(NSC)는 이런 독자행동의 3가지 군사적 선택 사안으로 




한국 내 미군핵 재배치, 김정은 정권 지휘부 제거, 비밀작전을 통한 기간시설 파괴를 트럼프 대통령에게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래는 항공모함 나미츠의 제원 입니다.


북한이 가장 두려워 하는 미국의 무기중 하나가 바로 이 항공모함~!!






반응형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금니 아빠 이영학  (0) 2017.10.11
도태호 자살  (0) 2017.09.26
서해순 이상호  (0) 2017.09.25
김광석 딸  (0) 2017.09.20
김준기 성추행  (0) 2017.09.20

+ Recent posts